본문 바로가기

동네뉴우스/옛날신문

625전쟁 서울의 무상급식은 일주일(?)

운반비 징수 엄금
이 시장 동회에 경고

 이기붕 서울시장은 10월07일 기자와 만난 자리 다음과 같이 시당면 문제 언급하였다.
 
 ◇양곡문제 = 쌀이 꿘조 물자로 다량이 들어 오고 있는데 인천서 노량진까지는 군당국과 운수 당국의 협력으로 순조로히 운반되고 있으나 한강으로부터 시내까지 운반하는데 큰 곤란하다.부득이 배급이 늦어지고 있는 형편이다.그리고 무상 분배에 대하여서는 우선 일주일치만 주고 앞으로는 상부와 연락하여 결정할 방침이다.
 
 ◇금전 징수 문제 = 요즘 일부 동회에서는 통회 재건이니 용지대니 혹은 무상분배하는 쌀을 빙자하고 무슨 수수료니 하여 증수하는 사실이 있는듯한데 이것은 절대로 증수치 못한다 만일 이 같은 사실이 잇다면 누구를 막론하고 적발 처벌하겠으니 주의하여 주기 바란다.
 
 ◇전기 송전 문제 = 현재로는 당인리 발전소에서 약 7천키로가 발전되고 있는데 이것은 거이전 부수도용르로 쓰고 있으며 일반가정은 당분간 배선 공사용등 관계로 약간 느저지나 이것도 급속한 시일내에 복구될것이다.

이기붕 시장 자꾸 보네요~ㅋ 당시 난리통이다 보니 식량 문제 원활히 지원되기 어려웠을겁니다. 기사 내용중 동회(?) 동사무소,,지금은 주민자치센터겠네요..간만에 동회라고 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당시 철자도 많이 틀리고 소리나는데로 쓰다보니 뜻도 이해하기 힘든점이 있습니다. 이점 양해바랍니다.

P.S: 본 포스트는 트위터 부연 설명을 위한 글입니다. 트위터에서 제 블로그로 링크!! 긴글로 트윗 팔로워분들께 민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이 지면을 빌어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