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뉴우스/지역(地域)

남해군01-남해대교~남해로 고고싱!!

경상남도 남해군 시리즈

1탄 남해로 고고싱~

방문일시 : 2008년 10월 20일 월요일

▩ 늘 그렇지만 여행이 아니라 일 때문에 갔습니다. 그래서 내용이 많이 부실합니다.--;; 남해군청이 목적지

 

인데 그 부분은 제외, 밑에 글에 어스용 파일에는 남해군청쪽 궤적은 삭제...약간 편집을 했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주) 웹사이트와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 이적으로 예전 내용임

 

출발:부산 목적지:경상남도 남해군
≫ 부산에서 남해로 갈려면 네~~그렇습니다. 남해고속도로 타면 됩니다.~ㅋ 그럼 출발할까요!!

↑ 뻥 뚫린 고속도로 기분좋죠~ㅋ

↑ 창원1터널입니다.

↑ 칠원분기점입니다.제법 왔네요~

↑ 함안 1터널입니다.
↑ 멀리 산인 톨게이트가 보입니다.여기서 조금 더 가면 함안입니다.

↑ 남해 갈려면 당연히 계속 직진을 해야겠죠.~

↑ 공사중인가..언덕인지 산이었는지 완전 반토막이더군요.별로 보기가 안좋았습니다.

↑ 군북IC 나가는길인데..그대로 직진해야죠..~

↑ 나무가 멋졌습니다.분위기도 나고~

↑ 아~남강휴게소 물만 시원하게 뽑아주고 바로 출발~.~

↑ 진주가 슬슬 가시권에 들어오네요.좀 더 열심히 달리자!!!

↑ 드뎌 진주터널~헌데 터널이 너무 좁더군요..살짝 긴장 ~

↑ 순천이 보여도 안즉 전라도 넘어갈려면 주구장창 달려야합니다..~~

↑ 바빠서 문산휴게소 패스!!

↑ 오~호 진주분기점이 다와 가네요~~분기점이고 뭐고 간에 그대로 직진돌파!!

↑ 경남 남해가고 있는거 까먹지 않어셨죠...전라도 가는거 아닙니다.~ㅋ자꾸 순천이 보이길래..혹시나 여러분들이 헷갈려 하실까봐요.^^;

↑ 아침도 못먹고 점심은 좀 멀었고 휴게소 별미 튀김우동(?)한그릇 할려하다가 시간보니 빠듯해서 눈물을 머금고 구냥 통과.ㅠㅠ아~배고파.

↑ 배고픈데 얘도 배고파서 업혀가는건가??

↑ 드뎌!!!진교터널 남해고속도로에서 탈출직전~!

↑ 진교에서 내릴겁니다.~하동보다는 여기서 내리는게 더 좋죠.선택은 본인이!!

↑ 우후~톨게이트^^ 하지만 넘 배고파--;; 요금은 서부산에서 진교까지 5,900원

↑ 남해노량쪽으로 진입해야겠죠!~

↑ 저 때가 10월 가을이다보니 단풍철이죠..아니 좀 지났죠..--?

↑ 여기를 돌면 남해대교.~

↑ 초딩시절 책에서 봤던 그대로 남해대교입니다.다리를 건너면 초소가 나오고 아마도 의경이 세울겁니다.ㅋ~그럴때는 '올때마다 검문합니까?' 살짝 태클..그러면 얼굴이 시꺼멓게 탄 의경이 웃어면서 한마디 던집니다. '그냥 가소!'ㅋ~

↑ 자~일단 남해대교 구경한번 하고 가야죠..바쁘게 온건 일정도 일정이지만 짧은시간 많이 봐야하기 땜시 먹는것도 생략~~

↑ 이 길을 못찾아서 2바퀴 헤맸습니다.ㅋ↓↓그럼 여기서 남해대교 공부 좀 할까요↓↓
남해대교(南海大橋)
주소:하동군 금남면 노량리 ↔ 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사이
구조:길이 660m, 폭 9.5m, 높이 52m 맬다리 또는 허궁다리라고도 부른다고 하는데 몬말인지 필자도 모름 --;;
1968년 5월에 착공,1973년 6월 22일 준공. 필자도 73년생인데..^^; 남해대교를 '한국 최초의 현수교(懸垂橋)이다'라고 하는데.그러면 현수교가 뭔가?? 필자도 전문가가 아니기 땜시--;; 대충 얼버무리듯 답하자면 '출렁다리' 즉 다리 중간중간 탑에 케이블로 다리를 묶는거죠..이건 여기까지 합시다.더 얘기하면 필자가 얼매나~~무식한지 탄로날테니.ㅋ~ 여튼 남해대교 하나로 섬과 육지를 연결하니 당시로는 대단한 일이겠죠.
↓↓ 일단 동영상 한편 감상하시죠.ㅋ~P.S:욕하기 없기@@


굉장히 짧죠~ㅋ

↑ 저렇게 케이블로 묶어서 만든걸 현수교라고 합니다.맞는가??^^; 남해대교는 여기에서 마치고요 이순신 장군 뵈러 충렬사로 갑니다.간다고해서 멀리가는게 아니고요 바로 옆에 충렬사가 있습니다.아~바로 옆은 아니고 조금 가야하네요.그래도 근처인데~2탄도 금방 올리게요.



 

 

구글 어스로 남해군 궤적 위치보기 (이번 남해군 시리즈를 지도상에서 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남해군-클릭하세요.kmz
다운로드
↑위 파일을 다운 받어시고 컴에 구글어스가 깔려 있어면 그냥 클릭만 하시면 실행이 됩니다.어스상에서 각 위치 웨이포인트를 클릭하시면 사진도 같이 보여줍니다.위 파일은 '남해군 시리즈 총4편'이 올라가는데 모두 공통입니다. 4편중 하나만 받어셔도 됩니다.

구글어스 다운받기 ∈ 구글어스 없어시면 이번 기회에 한번 깔아보세요 무지 잼있습니다.강추!!!!

 

  '다리(bridge)' 관련 글
2009/06/02
2009/07/05
2010/03/17
2010/03/26

'남해군' 관련 글
2009/07/05
2009/07/06
2009/07/06
2009/0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