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idea

폰 배터리로 USB 선풍기 돌려보자..

분명 USB선풍기라고 했습니다.일반 선풍기가 아닙니다.^^ㅋ

≫ 그냥 잼이 삼아 하는거니깐 너무 오해 없어시기 바랍니다.d^^b(낚시글이면 어쩌죠??)

[목록 1] 휴대폰 배터리로 USB선풍기 돌리기

↑↑오늘의 주인공들입니다

↑↑ 준비물입니다. 실제 주인공은 노트북 거치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이유는 포스트를 읽어 보시면 아실 겁니다.^^;

↑↑ 폰은 아무꺼나 상관 없습니다.PDA폰도 가능합니다.그런데 사진의 충전 케이블 릴외에 다른 충전 케이블은 안되더군요.이유는 모르겠습니다.--;

↓↓↓↓↓↓ 아래 동영상으로 결과를 보시죠...

↑↑ ㅋ~ 너무 실망들 하셨나요?? 죄송합니다--;; 비록 폰 배터리지만 제법 쓸만합니다. 전원 연결 없이도 폰 배터리로 미니 선풍기, LED 스탠드까지 사용 할 수 있어니 가끔은 요긴하게 쓰이더군요..↓↓↓밑에 동영상은 같은 방법으로 스탠드도 포함된 총망라 테스트입니다.

[목록 2] USB 탁상 선풍기 과연 시원할까??

시중에 나와 있는 USB 탁상 선풍기 한번쯤은 구매해 볼까 생각하셨을겁니다.
아주 다양한 제품들이 있는데 이런 제품들의 의문점이 과연 시원한가?? 제품이 튼튼할까??

d토삼b의 재정상태가 넉넉했어면 시중에 있는 제품들을 모조리 구입해서 실험을 해보겠지만...역시나~~~쩐이 딸려서요.ㅋ

◁◀ 왼쪽 사진에 있는 세가지 제품으로 진행을 할겁니다. 날개 지름은 거의 비슷비슷합니다. 약간의 특징이라면 클립형,탁상스탠드겸용,LED불빛 선풍기(눈만 딥따 아픕니다.ㅎ)

 ▽▼ 하나하나 뜯어보면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USB 미니선풍기 13LED 스탠드 결합형입니다. 각각 스위치가 있어서 편합니다.

↑↑ 요건 돈 주고 구입했습니다.그~런데~그런데~~된장-.,- 선풍기는 정상 작동 되었지만 LED는 불량이었습니다. 뭐~대부분의 사람들이 아주 저가에 구입했을 경우 사소한 불량은 걍~넘어가시죠..반품을 하면 오히려 택배비만 더 들고 하다보니~이런걸 보고 가격의 맹점이라고 하나요?? 여튼 LED는 d토삼b이 직접 수리를 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가서 전원은 USB 전용입니다.즉,배터리는 지원 안합니다. 어차피 탁상전용이니 전혀 불편함은 없습니다. 나름 만족을 합니다. 디자인도 좋고~

↑↑ 가장 효율성이 높은 클립형입니다. ↓↓ 다양한 위치에 장착 가능합니다..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 이 제품도 USB 전용.. 배터리는 지원 안합니다.

↑↑ 가장 형편 없는 녀석~~어째 선물로 주나 싶었다~~ㅋ 아는 지인으로부터 '이거 정말 이쁘다' 말 한마디에 정말 감격의 맘으로 고이고이 모셔왔는데...d토삼b이 받은 얘만 그런건지..저 제품 자체가 그런건지는 몰겠습니다..무늬만 선풍기입니다.돌긴 돕니다..지 혼자 돕니다.걍~!돌때 led 무늬만 구경합니다.-.,- 그래도 대충 구경은 해봅시다.

↑↑ 팬 재질이 비닐보다 약간 두꺼운 정도~~팬 자체도 구겨져 있었고 결정적인건 모터 힘이 전혀 없더군요.만약에 모터만 제대로 돌아갔다면 나름 쓸만하지는 않죠.ㅋ~왜냐 눈알이 무쟈게 아픕니다. 일단 몇개만 모아서 보여드리겠습니다.↓↓↓↓

↑↑ 정말 산만합니다. 조용한 밤에 눈알 빙빙 돌고 싶지는 않습니다.↓↓↓아래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 아래 동영상은 USB 선풍기 테스트입니다.참고로 정확한 테스트를 위해 폰배터리가 아닌 AC어댑터를 사용했습니다.



→ 동영상에 나온데로 거기서 거기입니다...팬크기가 작다보니 모터 힘이 있던 없던 선풍기라고 할 수는 없죠..다문 테스트한 제품보다 팬 크기가 좀 더 큰제품은 그래도 쓸만합니다. 작년에 차량 USB선풍기를 사용했는데 생각외로 상당히 시원했습니다..정말 딱 한달 여름 한달 사용하니 지가 알아서 뻣어 버리더군요.ㅋ~과열로 소켓부분이 휘어버렸는데 하마터면 차량에 불날뻔했죠..

↑↑ USB 선풍기를 마우스쪽에 갖다대고 쓰니 나름 만족도가 높습니다. 요즘 처럼 찝찝하게 더울때 손은 시원합니다.ㅋ

☞☞ 결론적으로 USB 미니 선풍기 위에 제품들은 비추입니다. 매년마다 d토삼b은 차량용이던 컴용이던 미니 선풍기를 구매 해봤지만 싼게 비지떡이라고 딱 여름 한 철 지나면 대체적으로 고장이 잦더군요..딱 그 가격만큼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모터 소음은 집에서 혼자 사용할때는 문제 없지만 도서관 같이 조용한 곳에서는 타인에게 민폐끼칠 수도 있습니다. 도서관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울 것 입니다.

[목록 3] USB LED 스탠드로 책을 읽을 수 있을까?

↑↑ 새싹 플라워USB 8 LED스탠드입니다.이 녀석 정말 맘에 듭니다. USB와 배터리 겸용입니다. 그런데 배터리 겸용일 경우 여태 다른 제품을 사용해봤지만 USB로 켰다가 배터리로 켰다가 하면 LED가 하나씩 잘 나가더군요.아마 다른 제품도 비슷할겁니다..

↑↑ LED 8발 장착입니다.나름 디자인도 이쁘고,,,약간 자리차지를 한다는거 빼고는 만족스런 제품입니다.

↑↑ 위에서 언급했던 USB 미니선풍기 13LED 스탠드 결합형입니다. 눈알이 13개~~ 위에 8개짜리 보다 더 밝을까요??? 답은 8 LED 플라워가 더 밝습니다. 위 플라워 사진을 보시면 LED 주위가 은박지형으로 주위를 반사시켜줍니다. 8개 보다 13개가 당연히 더 좋지만 반사물질을 더 입혀주면 전체적으로 훨 더 밝다는겁니다..이 부분 오해없어시기를 ^^;;

↑↑ 위에 1구 LED 포함해서 3 제품을 가지고 실험을 하겠습니다.

↑↑ 상당히 지저분하지만.ㅋ~~~ 본 LED스탠드의 주 목적은 "과연 밤에 글을 읽을 수 있는가????"  이것 하나만 보고 진행합니다.

↑↑ 1구 스탠드입니다. 이 녀석 구입한지 5년은 족히 넘었습니다. 여전히 불은 들어오고요.. 위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밤에 키보드를 은밀히(?) 칠 때 요긴합니다. 그외에는 ~~별다른 용도가 없네요.ㅎ

↑↑ 새싹 플라워USB 8 LED스탠드입니다. 한가지 문제가 카메라 설정에 따라서 이미지가 달라진다는 겁니다.실사와 가깝게 찍기가 힘드네요.ㅠㅠ 여튼 8구 스탠드는 어느정도일까?????  눈으로 보는게 가장 정확하겠죠..밑에 사진 쭈~욱 한번 보세요

↑↑ 책을 읽는데 별 지장이 없습니다....사진상으로는 확인하기 힘드는데 전체적인 불빛은 약간 하늘색쪽입니다.

↑↑ USB 미니선풍기 13LED 스탠드 결합형입니다. 색자체가 차분한 스탈입니다.

↑↑ 책 읽는데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대체적으로 이 녀석을 자주 켜게 되더군요..단순 밝기는 8구 플라워 스탠드가 밝지만 8구 스탠드는 약간 눈에 자극을 주던데 13구 이녀석은 차분해서 눈이 편합니다.

↑↑ 미니 usb스탠드를 구매하실때 하나를 가지고 밝다 안밝다 논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어차피 LED인데..일반 스탠드처럼 환하기를 바라는건 너무 욕심입니다. 위 사진처럼 2개를 같이 켜두면 나름 밝아서 좋더군요..d토삼b도 일반 스탠드 보다 미니 usb스탠드를 자주 켭니다.분위기도 좋고요.ㅋ~~

[목록 4]MAXCOOL(XPC-S2)알루미늄 노트북 쿨링 거치대

가격 : 33,000원 (2009년 기준)

외관
→ 제품 사이즈 : 320×300×46mm
→ 무게 : 1.3kg
→ 전압 : 5V DC
→ 전류 : 0.18A
→ 소비전력 : 0.9W

특징
→ 내장형 듀얼쿨링팬 23dBA(deciBell Adjusted A-가중 데시벨)←dBA용어가 궁금하시면 옆에 A-가중데시벨을 클릭하세요.
→ 팬 스피드 2200 ±10% RPM
→ USB 2.0 허브 4개
→ 4단계 각도조절
→ 12인치 - 17인치 노트북 사용가능

↑↑↓↓ 노트북 거치대 정면샷입니다. 쿨링팬 2개가 있는데 실제 바람의 세기는 미비합니다만 노트북 열기는 대충 날려줄 정도입니다. 소음은 23dBA 저음이라고 하는데 조용한 밤에는 쬐끔~ 거슬립니다. 노트북 소리랑 섞이다 보면 적응이 되긴 되더군요.ㅋ.

↑↑↓↓ 여기에 USB 허브가 3개이고 측면에 1개가 더 있습니다.

↑↑ USB 꼽은 장면입니다.

↑↑↓↓ AC 어댑터는 별매입니다. 따로 구입하셔야 합니다만 노트북 전원으로 충분히 되더군요. 전용 어댑터가 6,000원 합니다. 어댑터가 유용한 경우는 블투 이어폰+스피커+폰배터리 등등 다양한 휴대 IT기기를 충전시 좋더군요. 따로 노트북 전원을 켤 필요없이 바로 충전할 수 있어니깐..생각외로 편했습니다. 요즘 노트북에는 USB (Sleep and Charge) 기술이라고 해서 전원을 끈상태에서도 충전이 가능한 제품들도 있습니다만 구냥 6,000원 주고 어댑터 구입해서 사용하는게 편하겠죠. 필자는 어댑터 구입을 추천합니다.!!!!!!!!!!!! (그런데 MAXCOOL 노트북 거치대 가격이 33,000원입니다.좀 부담스럽죠..필자는 노트북 구입시 그냥 받은거라...전원 어댑터 구입비 6,000원만 들었습니다.^^;

↑↑ 미니 4핀 USB는 노트북 USB와 연결합니다.즉 동기화!!!인데 무늬만 동기화인듯 합니다.ㅋ~ 전원 on/off와 관계없이 전원 LED는 노트북이나 전원 어댑터에 연결되면 무조건 불이 들어옵니다.

▣ 위에서도 잠시 동기화 부분을 언급을 했습니다만 일단 거치대와 노트북을 연결시 거치대쪽 USB에 SD카드 같은건 노트북에서도 읽어지는데(좀 불안정합니다만 약간 쓸만한정도!!) PDA나 PMP와 같이 컴 동기화는 안되더군요.


◈ 노트북 거치대의 재발견!!! 독서 거치대로도 훌룡합니다. 또한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USB충전 할 때 정말 편합니다. 이래저래 노트북 거치대 쓸만 합니다.

[목록 5] LED 스탠드 수리하기

↑↑ 이녀석 오자마자 ~~~ 선풍기는 제대로 작동되는데 LED스탠드 불이 안들어왔습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고민할겁니다. 원칙대로라면 반품을 하는게 맞습니다만 가격대로 생각한다면은 구매 조건에 따라서 저가 제품일 경우 반품하는게 오히려 손해일 경우도 있죠..그리고 반품을 한다고 해도 왔다리 갔다리 족히 3일은 지나야하고 이래저래 짱나게 됩니다..d토삼b도 반품할까 했지만 너무 귀차니즘이 밀려오는 바람에 걍~손수 고치기러 했습니다.(어매~ 이것도 짱나!!!!!!!!!!!!)

↑↑ 뜯어보니 무게를 잡는 돌 중간 지지대가 부러졌더군요...저건 아무래도 배달 사고가 아닐까요??? 판매자에게 미리 확인하고 보내달라고 했고 판매자도 확인하고 발송했다고 하는데...택배 배송 과정에서 이래저래 물건을 던지다보면 절케 될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 돌이 안에서 놀다 보니 하얀선을 끊어 버렸습니다..바로 저 이유로 스탠드 불이 안들어왔던겁니다.

↑↑ 키판을 유심히 보니 검은색 부분에 약간의 끊겨진 흔적이 있더군요...그래도 불행중 다행으로 위치를 정확히 찾기는 찾았습니다만 작업공간이 너무 협소하고 전선도 너무 얇고 저상태로 그대로 납땜질을 하면 금방 끊어질 것 같았습니다..그래서 잔머리 굴렀습니다.

↑↑ 일단 키판 하나를 작게 만듭니다.

↑↑ 미리 벗겨진 단선도 같이 만들고요..

↑↑ 단선을 키판에 납땜질을 합니다..모양은 신경쓰지말고 최대한 납을 많이 사용합니다.

↑↑ 스탠드 하얀선과 제조된 키판을 인두기로 지져 주면 미리 녹여 있던 납들이 알아서 착~~~달라붙겠죠....

↑↑ 여기까지 쉬워 보여도 손 떨리더군요.ㅋㅋ 사진상으로는 크기 분간이 쉽지 않은데 실제로는 무지 협소하고 어디 고정시켜서 작업 할 수 있는 여건도 아니었습니다...

↑↑ 최대의 난코스~ 본체 키판에 인두기를 오랜시간 지지게 되면 본체키판 동판도 잘 떨어집니다...작업 할 때 한번에 하는게 젤 좋습니다. 무난히 연결에 성공!!!!

↑↑ 연결은 제대로 됐는데 부러진 돌멩이는 본드로 대충 발라 붙였습니다..과도한 충격만 없다면야 끊어질 염려는 없어니깐요..^^; 인자 뚜껑을 닫어면 끝입니다.!!@@

  ♣ ♣  마치면서~~~~
 정말 오래간만에 포스트 하나 작성했습니다...휴가 이후 생각지도 않은 골치 아픈 문제로 블로그에 등한시 했습니다. 골치 아픈 문제는 문제대로 두고라도 장시간 블로그를 그냥 둘 수 없어서 시간에 쫒기다 싶히 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본 포스트의 동영상 편집이 조금 이상합니다.~ 자막도 짤리고 크기도 짤리고 2번씩이나 굽다보니 화질도 확 ↓↓↓↓떨어지고 한번에 쫘~왁 다하고 나서 보니깐..ㅠㅠ 도저히 다시 못하겠더군요...그래서 걍~올려 버렸습니다..다시 수정 할 자신이 없네요....의욕 저하↓↓↓↓ 구차니즘의 극치~ㅋ ^^;;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주사와요.ㅠㅠ

요 며칠 사이에 부산은 찜통 더위입니다...더위가 그냥 가기 성질나는 모양입니다...늦더위에 더위 먹지 마시고 아무쪼록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d토삼b

 

 정상적으로 댓글 달기가 됩니다.ㅋ^^;; 순전히 저의 실수였습니다. 여튼 분홍별장미님 덕분에 후딱 해결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장미님..

d토삼b

'Review > id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어폰선 돼지꼬리 만들기..  (4) 2009.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