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뉴우스/재해(災害)

태풍 매미의 추억(2003년)

태풍 매미(typhoon Maemi) 제14호 태풍
 =>2003년 9월 6일 발생해 9월 14일 소멸한 중형급 태풍. 매미는 북한에서 제출한 이름.
    인명피해 130명, 재산피해 4조 7810억 원.
풍성한 추석을 지내고 그다음 날 밤에 대한민국은 태풍 매미로 벌벌 떨었죠. 태어나서 글케 겁나는 태풍은 처음이었습니다. 필자도 당시 엄청 쫄았죠.태풍이 한번 휩쓸고 간 한반도는 동네마다 차량 유리 파손으로 당시 카센터 돈 좀 벌었을걸요... 두 번 다시 겪고 싶지 않은 매미~

일시 : 2003년 9월 14일 일요일
장소 : 해운대 썬프라자 근처 해상호텔

꿈도 펼치지 못하고 좌초 돼버린 해상호텔.. 영업도 정말 잠시만 했던 걸로 기억나네요.. 제대로만 됐어도 해운대 해수욕장 관광객까지 생각한다면 부산의 또 하나 명물로 될 뻔했는데 결국 저렇게 좌초해 버렸습니다.

이 사건 이후 해상호텔은 그야말로 애물단지로 전락.. 인수하는 업체마다 빡구빡꾸... 재판도 오래 끌었고... 취득세 등 8억여 원과 공유수면 점용료 22억여 원이 체납되고.. 결국 2008년도인가 완전 폐기로 결정 났었죠...

↑운촌항 입구에서 좌초됐습니다..저 지역 한화리조트 일대는 거야말로 쑥대밭이었죠.
↑구글 어스는 아직도 저 사진이 남아 있더군요..언제 업 할런징.~!
↑다음 지도는 근처 빌딩까지...보여주네요..물론 다음지도가 최근 지원이라 그렇겠죠..

↑일요일 아침...운동삼아 갔다가 폰카로 찍어서 화면이 많이 구립니다.ㅋ~
↑위에 구글어스 이미지를 보시면 사각형 물웅덩이가 보이실겁니다...바로 그 곳입니다.빗물과 바닷물..엄청난 해일이었죠.
↑에스페로가 당최 어디서 온것일까요? 바로 방파제 도로에서 여기까지 밀려왔다고 합니다..못믿어시겠죠..그래도 믿어세요.
↑위에 차는 콘테이너 트럭입니다.해일에 저 턱을 넘어간거죠...방파제 바로 앞에 주차장이었는데...그 일대는 아작~

↑방파제 바로 앞에 있던 한화리조트도 피해가 엄청났죠..지하실 발전실에 바닷물이 차는 바람에 8월 성수기 구냥 날려버렸죠..지금은 하나둘 고층 빌딩들이 들어서고 있는데..글쎄요..다시한번 매미 같은 녀석이 온다면..누구도 장담 못하죠...자연의 힘 앞에 인간은 그저 쪼물딱 수준이니..미리미리 준비를 해야겠습니다.
'태풍' 관련 글
2009/04/28
2010/08/12
2020/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