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뉴우스/시사(時事)

625전쟁 서울의 무상급식은 일주일(?)

728x90

운반비 징수 엄금
이 시장 동회에 경고

 이기붕 서울시장은 10월 07일 기자와 만난 자리 다음과 같이 시당면 문제 언급하였다.
 
 ◇양곡문제 = 쌀이 꿘조 물자로 다량이 들어 오고 있는데 인천서 노량진까지는 군당국과 운수 당국의 협력으로 순조로히 운반되고 있으나 한강으로부터 시내까지 운반하는데 큰 곤란하다.부득이 배급이 늦어지고 있는 형편이다.그리고 무상 분배에 대하여서는 우선 일주일치만 주고 앞으로는 상부와 연락하여 결정할 방침이다.
 
 ◇금전 징수 문제 = 요즘 일부 동회에서는 통회 재건이니 용지대니 혹은 무상분배하는 쌀을 빙자하고 무슨 수수료니 하여 증수하는 사실이 있는듯한데 이것은 절대로 증수치 못한다 만일 이 같은 사실이 잇다면 누구를 막론하고 적발 처벌하겠으니 주의하여 주기 바란다.
 
 ◇전기 송전 문제 = 현재로는 당인리 발전소에서 약 7천키로가 발전되고 있는데 이것은 거이전 부수도용르로 쓰고 있으며 일반가정은 당분간 배선 공사용등 관계로 약간 느저지나 이것도 급속한 시일내에 복구될것이다.

 

▦ 이기붕 시장 자꾸 보네요~ㅋ 당시 난리통이다 보니 식량 문제 원활히 지원되기 어려웠을 겁니다. 기사 내용 중 동회(?) 동사무소,, 지금은 주민자치센터겠네요..간만에 동회라고 하니 감회가 새롭습니다.^^당시 철자도 많이 틀리고 소리 나는 대로 쓰다 보니 뜻도 이해하기 힘든 점이 있습니다. 이점 양해 바랍니다.

P.S: 본 포스트는 트위터 부연 설명을 위한 글입니다. 트위터에서 제 블로그로 링크!! 긴 글로 트윗 팔로워분들께 민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이 지면을 빌어 작성되었습니다.

 

 

서울시민 버리고 도망간 이기붕시장의 궁색한 변명

금일부터 양곡배급개시 (1950년 10월 06일 동아일보) 일인 일일 당일 합사작을 무산분배 식량은 속입하 시민은 안심하라 서울시에서는 젼재(현재) 시민의 식량을 시급히 배급하고저 재작 4일 이기

9bong.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