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뉴우스/지역(地域)

창원01-주남 저수지 가는 길

주소 : 경남 창원시 동읍 대산면 일원
방문일시 : 2009년 3월 16일- 4월 13일 (두번 방문.양일을 조합해서 포스트 작성)

▦ 창원 주남 저수지 방문기 입니다. 이 번편은 주남 가는 길 포스트입니다. 포스트를 작성하다 보니깐 너무 길어져서 할 수 없이 반으로 나눴습니다. 총 3편이 올라갑니다.주남 저수지 본편은 '창원02-주남 저수지 탐방하기' 입니다. 바로 가셔도 무방합니다.

아래 주행샷은 2009년 4월 13일입니다.♨ 주행중 찍은 사진은 폰카입니다. 화질상태가 고루지 못한점 양해바랍니다.

 

↑ 밀양시 하남읍입니다.간만에 보는 이용원.~ㅋ 이발소죠..그 옆 문화TV~ㅋ 정겹네요!

↑ 읍내를 통과 하고 있습니다.

↑ 수산교를 타야합니다.

↑ 수산교입니다. 수산대교는 옆에 따로 있습니다. 수산대교를 탄다면 진영으로 다이렉트로 갑니다.바로 봉하마을이 진영에 있죠..

 

 

 

← 수산교를 넘어오면 창원시 대산면이 됩니다.

밀양에서 창원으로 넘어올때 좌회전을 하게되면 위에서 말한것 처럼 수산대교를 타고 진영 가는 길과 합류가 되고요..

우회전을 하게 되면 창원시 동읍,,낙동강 상류쪽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일단 우회전을 하고 주남쪽으로 내려오면 왼쪽 이미지 방향대로 가게 되는데...이건 어디까지나 공식 지방도로 이야기입니다.

수산교를 넘어서 보면은 창원시 대산면 전체가 논두렁입니다. 논두렁 사이사이로 갖길들이 많습니다. 조금 지리에 밝다면 이 길도 무지 잼있죠..

수산교를 넘어와 좌회전을 하던 우회전을 하던 목적지가 주남저수지면 길은 얼마든지 많다는 겁니다.

왼쪽 이미지 처럼 들어가면 아귀자귀한 길들이 드라이브 하기에는 딱 좋습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이~~~

↑ 수산교를 넘어오면 젤 먼저 만나는 표지판. 좌회전을 하면 부산이라고 적혀있는데 바로 수산대교와 만나는겁니다.물론 가다가 논두렁으로 차를 돌려 갈 수도 있습니다..길은 얼마든지 있습니다.일단 필자는 우회전을 했습니다. 북면쪽으로~

↑ 창원시 대산면 일동리를 지나고 있습니다.

↑ 공식 지방도로 간다면 좌회전을 합니다.물론 직진 할 경우 창녕 넘어가는 '본포교' 다리가 나옵니다만 가는 길 중간 중간에 빠져나가는 길이 많어니 직진을 하던 좌회전을 하던 상관 없습니다.

↑ 이미지 상 구분하기 힘드시겠지만 보이는 방향은 좌회전이고요 필자는 우회전하면서 찍은겁니다. 바로 저 길따라 가게되면 수산대교에서 나오는 길을 만납니다. 위에서 몇번이고 강조했지만 길은 많습니다.

↑ 화양,반포로 좌회전합니다.

 

↑ 봉강 삼거리입니다.여기서도 좌회전

 

↑보이는게 산남저수지입니다.

 

↑ 이미지가 많이 흐려서..주남저수지 이정표가 보입니다.

 

↑ 거의 다왔습니다..여기서 좌회전

↑ 사진상 안보이지만 우측편이 동판저수지입니다.

↑ 좌회전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다 왔군요..

↑ ...다 왔습니다.바로 여기가 주남저수지입니다.주행샷만 이렇게 길어지니 저수지 탐방은 다음 편으로 넘깁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주남저수지까지 과연 쉬울까요?? 
● 승용차로 간다면야 어려움이 없지만 일반 대중교통,,즉 시내버스 이용시 얼마나 쉽게 갈 수 있을까요?? 검색을 해보시면,,
  • 마산시외버스터미널, 창원역에서 40번, 41번, 42번 승차 → 주남저수지 가월마을 앞 하차
  • 시청, 운동장, 명곡로타리(30번, 31번, 32번) → 주남저수지 가월마을 앞 하차
  • 창원역앞 1, 2, 3번 마을버스 승차 → 주남저수지 가월마을 앞 하차
일단 무조건 창원까지 가야된다는거죠.(당연한 얘기겠지만^^;;)시외버스를 타던 기차를 타던,,위에 버스들은 창원 지역 시내버스입니다. 주남저수지 최대로 가깝게 세우는게 마을 버스들인데 주남저수지 람사르 문화관까지 들어오는 버스가 없다는겁니다..물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임시로 운행을 합니다.제가 이 부분을 빼먹었는데,,정확히 기억이 안납니다.40번 시내버스 같은경우 정류장에서 하차해서 주남저수지까지 20분넘게 걸어야 합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건 정말 비추입니다. 주남저수지까지 가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2편에서도 언급하겠지만 주남저수지 한번 둘러보는데도 상당한 거리를 걸어야 합니다.(자전거 대여도 있어서 이건 추천) 제대로 볼려면 상당한 체력을 요하더군요.그래서 대중교통은 비추입니다. 주남저수지를 보기도 전에 미리 지쳐버린다는거죠..되도록이면 승용차를 이용하십시오..어쩔 수 없는 선택입니다.

창원 시내버스비 마이비 카드 이용시 : 940원 (부산 마이비 사용가능)

 

 


'창원' 관련 글
2009/07/14
2009/07/16
2009/07/16
진해루 2009/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