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랑진교
(참고:삼랑진 어원은 밀양강(응천강)이 낙동강 본류에 흘러들어 세 갈래(三) 물결(浪)이 일렁이는 나루(津)라 하여 삼랑진(三浪津)이라 하였다)국도 58호선(진해~청도선)상의 김해시 생리면 마사리와 밀양시 삼랑진읍 삼랑리간 낙동강을 연결하는 다리.
길이 : 773.7m
교량폭 : 18.5m 4차로
건설기간 : 1997년 03월 11일-2008년 12월30일 11년 9개월
총사업비 : 1,260억원 투입
2008년 12월 30일 가개통.
삼랑진교 접속도로구간 중 김해시 삼계동에서 생림면 봉림리구간 9.26km는 2008년 7월 준공.
이번 삼랑진교 가개통은 교량 773.7m와 접속도로 1.23km를 완료.
잔여 3.3km구간을 2010년 말까지 완료하게 되면 완전 개통함.
방문일시 : 2009년 8월 3일
이번 포스트도 한참 지난겁니다.앞으로 '밀양 시리즈'로 몇편이 더 올라갈겁니다.뭐~늦었어도 어케겠습니까? d토삼b
이 게을러서.흠~냐....
이번 여름 밀양쪽으로 외근가는길에 미리 테마를 짜고 움직였습니다.늘 그렇듯..후다닥~~버전입니다.
글면 슬슬 시작해볼까요!!!!
↑↑↑ 오른쪽편이 이번에 건설된 '삼랑진교'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낙동인도교'가 옛 삼랑진교입니다.그러면 이번 삼랑진교가 왜 중요한가.간략히 먼저 설명 드리겠습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수산대교-삼랑진교-구포대교'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만약에 삼랑진교가 없다면 (밀양-양산) 김해를 어떻게 넘어 갔을까요? 유료도로로 부산-대구 고속도로(위 이미지 숫자9 위치)를 이용하면 되긴 됩니다.허나 매번 통행료를 내면서 다닐려고 한다면???특히나 물류수송차량은 상당한 부담이 될겁니다.
기존 수산대교와 구포대교...중간은 뻥~~비어버리죠...삼랑진교 하나로 밀양-김해를 잇는 물류수송 숨통이 뻥 뚫리는거죠..옛부터 밀양 삼랑진은 밀양, 양산, 김해 세 지역이 접경을 이루며, 경부선과 경전선이 분기하는 철도교통의 요지입니다.
실제 양산 원동과 김해 상동을 자주 가는 d토삼b은 삼랑진교 하나로도 부족한걸 많이 느낍니다..문제는 양산 원동지역은 배내골쪽이라 산들로 쌓여있고 김해 상동 낙동강쪽으로는 사람들이 많이 안삽니다.결국 수요가 문제인데 d토삼b 혼자 생각해봐도 타당성은 없더군요.ㅋ~ 어디 다리하나만 놓는다고 끝납니까?? 배후도로가 어찌보면 더 중요하죠...그럴려면 김해 상동 낙동강쪽은 산이란 산은 터널을 뚫어야 하는데....걍~~삼랑진교 하나 감사히 생각해야겠죠....
아래 동영상 참고하세요..
여기 낙동인도교 근처에서는 사진촬영은 주의해서 해야 합니다.대한민국 철교는 국가안보 사항이라 막 찍다보면 어디선가 제복입은 아저씨들이 올겁니다.ㅋㅋ...물론 친절히 설명 해주니 글케 팍~쫄건 없습니다. 여튼 긴 글 읽어 주셨어 감사합니다.
2009/06/02
|
|
2009/07/05
|
|
2009/11/27
|
|
2010/03/17
|
|
2010/03/26
|
2009/06/22
|
|
2009/11/23
|
|
2009/11/27
|
|
2009/12/03
|
|
2009/12/31
|
|
2010/01/12
|
|
2010/02/25
|
|
2010/06/17
|
'이바구 > 지역(地域)'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밀양08-표충사 (8) | 2010.06.17 |
---|---|
명선교 (6) | 2010.03.26 |
밀양07-산속의마을 감물리와 아리랑 밀양댐 (14) | 2010.02.25 |
밀양05-영남루(박시춘생가포함) (15) | 2009.12.31 |
순천 '송광사' (8) | 2009.10.19 |
창원02-주남 저수지 탐방하기 (4) | 2009.07.16 |
창원01-주남 저수지 가는 길 (8) | 2009.07.14 |
남해군04-미국,독일마을,상주해수욕장~무한질주뿐! (2) | 2009.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