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바구/이색적인 곳

경남 고성군 동해면 가로질러 가기

by d토삼b 2009. 9. 17.
728x90
반응형
본 포스트는 2008년 8월 4일과 같은 해 8월 26일 2009년 5월 12일 자료를 조합해서 올립니다. 본 포스트의 핵심은 동해면을 알리는 것이라 세 가지 자료를 조합한 겁니다. 내용의 이미지들이 달라도 이 점 착오 없어 시기 바랍니다.

▤ 우선 경남 고성군 동해면 위치부터 보겠습니다.
↑↑ 노란선 계통은 일반 지방도입니다. 동해면을 아래↓↓↓↓ 이미지처럼 가로질러 갑니다.
↑↑ 화살표 방향 옆의 빨간 선이 가로질러간 궤적입니다. 노란선은 일반 지방도이고요.. 그런데 왜 가로질러가느냐?? 사람들이 잘 안 가기 땜시~~ d토끼삼촌b이 간 겁니다..

▩ 경남 고성 그러면,, 공룡으로 유명하죠.. 고성군 동해면도 공룡 발자국이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서는 다루지 않습니다. 동해면은 바다 낚시 하기에도 제격이고 여름철 피서지로도 정말 좋습니다. 절대 강추입니다. 통영, 거제도로 갈 때 한번 들러 보시면 절대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본 포스트는 2008년 2번 2009년 1번 총 3번의 자료로 구성된 내용입니다. 본문의 이미지 배경이 틀려도 이점 착오 없어 시기 바랍니다. 

↑↑ 마창대교 입니다. 돈 먹는 하마이기도 하죠. 우리는 지금부터 고속도로로 안가고 지방도로 동해면을 찾아갑니다.

↑↑ 마산시 구산면입니다. 이쪽 도로를 이용해서 동해면을 찾아갑니다.

↑↑ 구산면 일대에 작은 어촌마을이 많습니다. 동해와 또 다른 남해의 바다 참~~이뻐요..이 길로 가다 보면 제 포스트 '마산에도 '안녕'이라는 마을이 있습니다.'편에 소개 되었던 안녕마을도 나옵니다.

↑↑ 마산시 진동면 입니다. 남해 해안을 따라 계속 갑니다.

↑↑ 남해쪽에 유독 '한국의 아름다운 길' 표지판이 많습니다. 이 길이 글케 이쁘다고 생각은 안들었습니다.바닷가쪽으로 높은 벽으로 쳐져 있다보니 바다가 잘 보이는 것도 아니고 여느 다른 시골길이랑 차이가 없던데~~ㅋ

↑↑ 세가지 자료를 조합하다 보니 시간때가 안맞습니다~ㅎ 여긴 마산시 진전면입니다. 해안길 따라 조금 더가면 고성군 동해면이 나옵니다.

↑↑ 동해면 입구 동진교(東鎭橋) 입니다. 이 다리를 건너면 동해면이 시작됩니다.

동진교(東鎭橋)는 경남 고성군 동해면과 마산시 진전면 앞이름을 따서 동진교라고 합니다. 총길이 390m 왕복 2차로 2002년 1월에 개통했습니다.

↑↑ 동진교를 건너는 중입니다.참고로 이 사진은 주행중 폰카로 촬영을 한겁니다.

↑↑ 다리를 건너 왔습니다. 위 표지판에 보면 두갈래 길이 나오는데 직진을 하게 되면 좀 더 빠른 길이고요...좌회전을 하면 그냥 한바퀴 돌아서 가는 길입니다. 어디를 가던 결국 같은 길이 나옵니다.물론 좌회전을 하면 시간 소요가 되겠지만 느긋한 드라이브를 즐기기에는 딱입니다.!!

↑↑ 일단 직진~~ 이 길 따라 공룡 발자국 화석들이 있는 곳입니다. 그런데 정확한 위치를 가리키는 표지판은 없더군요.또한 바다 낚시 즐기기에도 딱이고,,,피서철 가족단위로 놀러오기도 좋습니다..곳곳에 주차하기도 수월해서 위 사진처럼 주차한 곳에 캠핑을 많이들 하시던데..여기서 드는 의문(?)이 화장실 하고 물은 어떻게 해결들 하시는지???

↑↑ 동진교에서 직진했을 때 본 동해면 진입 직전 갈림길입니다. 우회전 '고성'쪽으로 가면 동진교에서 좌회전 했던 길이랑 만나게 됩니다. 위치 부연 설명은 따로 구글 파일로 만들어 첨부할 겁니다. 구글 파일을 보시면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본 동해면 내용 들어가기 전에 위에서 언급했던 동진교 지나서 좌회전을 밑에 잠시 올리겠습니다.

↑↑ 위 이미지는 동진교를 지나 좌회전을 하는 겁니다.

↑↑ 폰카랑 디카가 섞이고,,날짜도 뒤죽박죽이고.@@

↑↑ 맞은편은 마산시 진전면입니다.

↑↑ 외산리를 지나고 있습니다.

↑↑ 이게 뭘까요??

↑↑ 최전방에 가면 비슷한거 많죠..길 옆에 큰 바위 설치해 뒀다가 북한군이 밀고 내려오면 폭파해서 시간 지연하는~~~ 이 바위는 좀 작아요.....전방에 있는거 보다 작습니다...무슨 용도인지?? 그냥 세워둔건지...통~~알 수가 없네요..

↑↑ 동진교에서 직진과 좌회전을 했을 경우 서로 만나는 도로입니다..그 길이 그 길입니다..약간의 시간차만 있을뿐~~~본격적으로 동해면을 가로 질러 가겠습니다.ㅋ~

1번은 2008년 8월 26일 지나간 방향입니다. 2번은 2009년 5월 12일 지나간 방향입니다. 1번은 이미지 위주로 올리고요 2번은 동영상 위주로 올립니다.

↑↑ 1번 방향으로 갑니다.동해면 장기리 동해면사무소가 있는 곳입니다.이 길따라 가다가 좌회전을 해서 올라갑니다.

↑↑ 좌회전을 해서 이제부터 올라갑니다.

↑↑ 2008년도에 갔을 때 길들이 전혀 관리가 안되어 있었습니다.길 양옆으로 풀들이 수북하였고요 생각외로 길들이 난해했습니다.

↑↑ 방금 올라왔던 면사무소 장기리 모습입니다.

↑↑ 바다 건너 마산 진전면입니다. 고성군 회화면과 경계지점이기도 합니다.

↑↑ 길이 워낙 좁다 보니 차를 세워서 촬영하기가 무지 어려웠습니다..아예 차들이 없는건 아니고요 뜨문뜨문 올라 오는데 위 사진 촬영할 때 제차를 거의 낭떠러지에 바싹 붙여서 세웠습니다. 따로 가드레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

↑↑ 길 폭도 일정치가 않고 숲이 너무 우거져서 가끔 길도 안보였습니다..약간 긴장을 했습니다.

↑↑ 오~호..아방쩌...사진촬영 한답시고 낭떠러지에 서 있을때 지나갔었는데...거의 기어서 가더군요..ㅡ흠~야...

↑↑ 여긴 정말 음산했습니다.--;;

↑↑ 저 멀리 보이는 길로 내려갈 겁니다.

↑↑ 여기 길만 넘어면 대충 쉬운 길이 나옵니다.

↑↑ 작은 마을이 나옵니다.

↑↑ 산속에 마을입니다. 무지 반갑더군요..사람을 보니~~여기는 장좌리입니다.

↑↑ 어르신들도 쟤는 누구징? ㅋ 그런 표정들이었습니다. 작년이지만 기억은 나네요..

↑↑ 이제 그냥 길따라 가면 됩니다. 너무도 편한 완만한 내리막길이 이어집니다.

↑↑ 풀들이 무성한게 인적이 드문 곳이 맞기는 맞나 봅니다..2008년 여름이었는데 올해 2009년 5월에는 나름 풀들이 정리되었더군요..저런 외진 곳을 일일이 누가 다 관리할 수 있을까요??

↑↑ 국도변에 보면 이쁜 집들을 가끔 볼 수 있습니다. d토삼b도 그런 곳에서 살고 싶어요!!!!!!!!!!!

↑↑ 거의 다 지나왔네요~~

↑↑ 다 왔습니다..갈림길이 나옵니다.

↑↑ 우회전을 하게 되면 통영쪽 방향이고요..좌회전을 하게 되면 다시 동진교쪽으로 올라갑니다.

▤ 여기까지 1번 방향입니다. 2번 방향은 왔던 곳을 반대로 가면 됩니다. 2번 방향은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됩니다. 최근 저작권 문제로 음원 파일은 완전 삭제했습니다.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음악도 동영상에 같이 녹화되면 그것도 불법이라고 하더군요.. 정확한 건 모르겠지만 아는 분이 그러시더라고요...

▦ ↓↓↓↓ 아래 동영상 제가 봐도 무지 따분합니다.~ㅋ.. 그냥 주행만 있다 보니 음원도 제거되고 안 보셔도 됩니다.

▣ 막상 포스트를 작성하고 보니 그냥 평범한 시골길이네요..--;;..의도는 이게 아닌데 그래도 어쩝니까?? 걍~가는거죠.d-.,-b

▦ 번외의 내용 경남 고성 읍내
⇒ d토삼b이 경남 고성에 가면 꼭 가는 중국집이 있습니다. 뭐 다른 중국집이랑 별반 차이는 없습니다만.. 이상하게 짜장면이 제 입에 쫙~쫙 달라붙더군요..

↑↑ 중국집에서 바라본 고성 터미널입니다. 터미널에서 나와 바로 올라오면 됩니다.
↑↑ 바로 여기 대동반점입니다.
↑↑ 여느 중국집이랑 똑같습니다.
↑↑ 여긴 할머니가 주방일 하시고 할아버지가 배달하시는데 할아버지 한 번이라도 군소리 없이 배달 가는 거 못 봤습니다. 늘 투덜 되시던데.ㅋ~~
↑↑ 짜장입니다. 모양은 똑같아요.. 그런데 맛이 시골맛이 나요...시골맛나는 짜장이 뭐냐고요?? 저도 모릅니다. 그냥 입에 맞더군요... 고성 가면 꼭 먹고 갑니다. d^^b

P.S : 지금 보시는 포스트 폰트가 정확히 나오나요?? 나눔고딕을 사용했는데 익스 6.0에서는 흐리게 나올 때가 많더군요. 포스트 하나 제대로 작성도 못하면서 일주일 내내 웹폰트 적용한다고... 이래 해보고 저래해보고 결국 다시 원상 복구.. 시간만 낭비했습니다. 티스토리도 다른 포털처럼 폰트체 옵션으로 있으면 좋겠습니다. 뭐~작고 앙증 맞고 그런 거 말고.. 가독성 높은 좀 큰 폰트체요..d토삼b에게는 큰 폰트체가 필요합니다!!

2009/04/27
2009/05/24
2009/06/09
2009/06/22
2009/07/05
2009/07/14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