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ledge/life

백내장 수술 겁내지 마세요!!!

d토삼b 2023. 11. 15. 02:05
728x90

제목 그대로입니다. 백내장 수술 너무 크게 부담 갖지 마시라는 겁니다. 다른 블로그처럼 가격이 얼마고 뭐 전문적인 용어 모릅니다. 이 포스트는 과정만 설명해 드립니다.

  1. 수술 3일 전 병원에서 안약을 줍니다(물론 약국에서 사야죠.병원에서 일단 약부터 사 오라고 합니다.) 3시간 간격으로 4-6회 넣어줍니다.(엄청 귀찮아요) 수술 후에도 3시간마다 안약을 넣고 항생제 복용을 합니다.
  2. 수술 당일날 수술 시간은 10분 내외입니다. 정말 간단합니다..물론 간단한 수술은 없죠..그런데 백내장 수술은 진짜 간단합니다. 수술 전 울 엄니도 엄청 겁을 먹어셨어요..의사가 눈을 잘 뜨고 있어야 빨리 끝난다.ㅋ 살짝 겁을 먹은 거죠.. 엄니 말씀이 '그냥 하나만 하고 하나는 안 하련다' 
  3. 수술 후 엄니 왈 '할만하다' 
  4. 다른 한쪽은 5일 뒤에 했습니다. 한쪽을 하고 바로 다음날 하는 게 아니더군요. 병원마다 차이가 있는데 수술 후 매일 가는 게 참 귀찮은 일이었습니다..다른 병원은 수술 후 이틀에 한번 오라는데도 있었거던요. 염증 때문에 사후관리 잘해야 돼서 매일 출근 도장 찍어야 합니다..이게 힘들어요..
  5. 양쪽 모두 수술후 2주 정도 세수나 목욕 불가입니다. 넉넉 잡아서 3주면 모든 과정이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6. 전문적인 건 저도 모르지만 0.3mm 정도 째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과거 90년대에는 이게 큰 수술이었다고 합니다. 수술 후 시력도 안 좋아지고 돋보기 착용을 했다고 하니 지금은 그런 거 없데요..기술의 발전..좋앙^^

↑↑ 안대를 하고 나서 이걸 씌워줍니다. 문제는 안약 넣을 때마다 떼고 넣는 게 너무 불편했어요..(잘 때는 꼭 해야 합니다!!)

↑↑ 다이소에서 구매했는데요..보안경입니다..천원인가 2천 원인가... 엄니가 너무 불편하다고 하셨어 혹시나 해서 집에 있는 걸 사용했는데 너무 좋았습니다. 너무 편하고요..다문 잠잘 때는 사용이 어렵습니다..기존껄 사용해야 합니다...반드시 하고 자야 돼요.. 잠결에 눈을 비빌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주위에 백내장 수술 하시는 분 계시면 이렇게 말씀해 주세요.. 겁먹지 마세요. 10분이면 끝나요..ㅋ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