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네뉴우스/사건•사고

시약산 살인 사건 (부산)

by d토삼b 2025. 4. 22.
728x90
반응형
반응형

⊙⊙ 유튜브에서 우연히 본 '목격자도 단서도 0, 강력 미제사건이 되어버린.. - 부산 시약산 살인사건' 편을 보고 소름이 돋았습니다. 제가 당시 여기를 지나간 적이 있었습니다. 플래카드를 봤는데 거기에는 살인이라는 단어를 못 봤거던요. 단순히 주먹다짐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살인 사건이라니~ 헉~~

사건 개요

→ 2021년 4월 3일 부산 서구 서대신동 시약산 등산로에서 70대 남성 김씨가 흉기에 수차례 찔려 살해당한 채, 발견된 사건.

→ 피해자는 사건 당일 오전 5시경에 집을 나선 것으로 추정

→ 상처가 얼굴과 목과 입쪽에 집중되어 있는 것을 보면, 싸우다가 분노를 참지 못한 범인이 피해자를 우발적으로 살해한 것으로 보인다. 사망 추정 시간인 6시경, 범인은 아침이 밝아오자 다른 등산객들이 올 것을 대비해, 김씨의 시신을 아무 뒷처리 없이 그냥 방치하고 도주한 것으로 보인다.

→ 범행 도구인 칼은 길이 7cm내외의 작은걸로 추정.

 

↑↑ 여기가 사건 현장입니다. 우측에 보시면 플랜카드가 잘려서 촬영되었고요. 현재까지 장기미제사건으로 분류되었다고 합니다.

728x90

↑↑ 위에 사진들 보시면 시약산만 있는게 아니고 승학산 구덕산 바로 옆에 엄광산 구봉산 수정산 산 전체는 큰 산입니다. 주위 동네를 보시면 큰 동네죠. 당시 cctv에는 피해자가 새벽 5시쯤 등산로 입구에 찍혔는데 피해자 말고 찍힌 사람이 없었다고 합니다. 문제는 등산로 입구가 너무 많다는 거죠. 사건 발생시간이 이른 아침 6 시대... 이 시간대에는 젊은 사람들 잘 없죠.. 대부분 나이 드신 분들이 약수터 가시니~ 즉,, 범인도 나이가 좀 있는 사람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해 봅니다. 70대 피해자가 175에 80킬로 건장한 체격. 70대라고 해도 어느 정도 근력은 있는 분이니 쉽게 제압할 수는 없습니다.. 즉, 면식범. 

♣ 범인은 나이 든 남자 가능성이 높음. (이게 다냐?  --;;)

아~~ 어렵다...2021년 4월 3일 시약산 살인 사건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아시는 분은 꼭 신고해 주세요.

 

신창원(申昌源) 30대이상이면 이 이름을 잘 알고 있을겁니다.필자가 20대 시절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한 사람이 두명이 있는데 한사람은 '서태지' 한사람은 '신창원'이었습니다. 뜬금없이 '신창

9bong.tistory.com

728x90
반응형